본문 바로가기

일상글

일반 머랭쿠키 만들기 도전


머랭쿠키 만들다


오늘 친구들이랑 모여서 머랭쿠키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리고자..?들이라 이게 성공할지 걱정했는데 오븐만 있으면 생각보다 쉽게 성공합니다

오븐 없이 한건 처참하게 실패해서ㅠㅠ.. 더는 말 안하겠습니다






머랭쿠키 재료

계란2개 흰자 (약 60g 나옴)
설탕 (흰자랑 양 똑같이=약 60g)
 
= 머랭쿠키 약 80~100개 사이
※밑에 사진들은 절반만 짜서 한겁니다



머랭쿠키 도구

오븐(거의필수)
핸드믹스(있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짤주머니(비닐로 대처 가능)



1. 머랭치기


필자는 손으로 머랭 쳤습니다..

머랭치는 방법은 오직 흰자만 남기고 풀어줍니다
(노른자가 조금이라도 들어갈시 실패합니다)

거품이 막 일어날때까지 풀어주고 설탕 3분의1 넣어줍니다

계속 핸드믹서로 돌리다 보면 거품보단 흰색 액체에 가까워 지는데

여기서 더 하면 묽은 크림같은게 됩니다

또 설탕 3분의1 넣고 돌리면 이미 크림처럼 되긴 합니다 (위 사진처럼)

남은 설탕 넣고 계속 돌려서 뿔이 생길때까지!!




이렇게 뿔이 생기고 막 쌓아도 무너지지 않으면 된겁니다




2. 오븐 예열


저는 머랭치기 끝나고 100도에 15분정도 예열했습니다

아무래도 데워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까 미리 예열해둡시당











3. 머랭 짜주기


그..짤주머니가 없어서 비닐에 넣고 끝에 자르고 짜서 머랭을 뽑았습니다..ㅎㅎ

돈 아끼겠다고 일부러 안산건데 직접 경험해보니 왜 필요한지 알겠더라구요 ㅠㅠ

모양은 잘나오긴 한데 너무 번거로워요

편하게 하실분은 짤주머니 추천합니다 ㅠㅠ









4. 굽기&건조


굽는건 따로 사진 안찍었네요

저는 위 아래 열나오게 하고

100도 60분 동안 구웠습니다




아무래도 위까지 열나오게 해서 색이 좀 갈색으로 변한거 같습니다

티가 잘 안나지만 설탕색도 갈색이긴 했어요 ㅎㅎ

다 구웠으면 한 10분 건조해주세요~

그럼 머랭쿠키 완성입니다




요리고자도 쉽게 만들수 있는 머랭쿠키..ㅋㅋㅋ

맛은 설탕맛 식감은 잔짜 바사삭 했습니다! 대만족

정말 쉽고 잘만들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