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글

오산쿠팡 (냉동) 오후조 알바 후기

4월 14일인가? 4월 15일에 갔다왔었어요. 요즘 센터마다 잘 안뽑아주는데 오산쿠팡만 남아있어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근데 문제는 냉장냉동인걸 모르고 지원했다는 겁니다 ㅡㅡ 이러니까 사람이 없었지..

아무튼 이미 지원하고 확정받은거 가야했으니 갔습니다!!

 

버스노선 - 노원역

오후 2시 45분 노원역 스타벅스 앞에 오산쿠팡 버스가 옵니다. 노원에서 사람 태우고 하계에서 또 사람 태워가지고 버스는 꽉 찹니다 ㅠㅠ

노원에서 1빠로 버스 타니까 여유 있는데 하계에서 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탈수도 있어요~ 못태우면 아마 택시로 보냈나?? 그럴거에요 

그렇게 1시간 좀 넘게 걸려서 4시 반에 도착했습니다. 

+갑자기 생각났는데 쿠팡 셔틀 앱 깔아야 합니다~ 버스탈때 QR코드 찍고 타야해요!!

문자로 큐알 찍는다는 말이 없어서 그냥 갔더니 아.. 큐알 찍고 탑승하더라구요 ㅡㅡ 모르고 안깔았다면 자기번호 치고 들어가면 되는데 괜히 몰라서 주춤거리면 뒤에분들이 기다리셔요..ㅜㅠ 눈치보임

 

처음들어갈때

버스 내리고 사람들 따라가면 됩니다. 고럼 지하로 막 내려가는데 일단... 줄을 서요. 출석하는 곳이 방 안에 있고 사람들은 복도에서 줄 서는건데요.. 줄 서있는 동안 미리 깔아놓은 쿠펀치를 셋팅?해요.

센터 와이파이 연결하고 쿠펀치를 실행하면 알아서 척척 뜹니다. 여긴 어디 센터고~ 뭐 타고 왔고~ 어디팀 몇시조~ 막 설정하구요. 전자근로계약서 서명까지 해주면 출근 버튼이 떠요! 출근 버튼 눌러놓고 출석 서명할때 쿠펀치 출근 눌렀다고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핸드폰을 뺏어갑니다!!!!

그리고 출석서명 맨 왼쪽에 원바코드 뽑는곳이 있어요. 처음 오신 분들은 필수로 뽑으셔야 합니다. 자기 폰번호 010 빼고 불러주시면 바코드 뽑아주셔요~ 

그러곤 끝입니다.. 신입인데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아요.. 그냥 관리자 붙잡고 처음왔다고 말해야 안전교육방으로 가라고 말해줍니다..ㅜㅜ

안전교육 칼같이 끝내고 현장으로 들어가요~ 열화상 카메라로 검사하고 들어가는데 또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아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당당하게 방황하면 알려주시더라구요 ㅠ

저는 냉동으로 와서 방한복을 입어야 한다구 출석방 옆에 방한복 방에서 갈아입으면 된다고 했어요. 들어가서 네.. 뭐 딱히 정해진 방한복을 입는게 아닌거 같아서 아무거나 집어서 입었습니다. 

그러곤 다시 현장에서 기다리면 신입만 따로 모아서 물류창고로 이동합니다!! 엘베타려고 이동하는데 가는길이 너무 복잡해서 외울수가 없었어요. 진짜 센터가 너무 넓어서 일주일은 와봐야 외울거 같더라구요;;

7층으로 올라가고 줄서서 또 기달려요~ 이때 원바코드가 필요합니다. 조장님들이 원바코드 꺼내라 하고 막 찍으셔요. 그냥 중간 출석하는 느낌?? 다 찍었으면 이제 일 시작입니다..!!

 

 

오산쿠팡 오후조 시간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 (저녁시간 1시간) 에 8시간 근무하게 됩니다. 

밥먹는 시간은 랜덤인거 같은데 저는 7시 30분에 밥먹었습니다. 일하자마자 2시간 반만에 밥먹으로 가서 놀랬어요.. 오후,야간조 밥먹는 시간은 원래 이런건지 ㅎㅅㅎ;; 

7시 30분~8시30분 까지 저녁시간, 8시 30분에 바로 일 시작해서 10시까지 했습니다. 

10시에 갑자기 모이라더니 뭔가 많이 해서?? 수고했다고 15분 쉬는시간 줬어용.. 팩 하시는분들이 빡시게 돌렸나봐요 ㅎㅎ

10시 15분 부터 쉬지않고 2시까지 일하고 퇴근~~

연장은 3시까지 있는데 일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 할지 안할지 정해요. 일이 좀 있다 싶으면 연장하고 일이 없으면 안합니다. 쿠팡에서 일이 없다는건 생각도 못했는데 저날은 진짜 일이 없었어요.. 1시간동안 일이 없어서 계속 박스 정리하고 ㅋㅋ 연장은 아쉽게 못했네요... ㅠㅠ

 

오산쿠팡에서 한 일

출고(OB) 냉동 피킹 했습니다. 처음가면 기본적으로 배우는 일이 피킹인데요, 여기는 방식이 조~~금 달랐어요. 카트에 토트 바구니 올려서 물건을 담는 일인데

타센터랑 차이점은 토트 바구니 찍기전에 pda 화면을 보면 NONE 존, 리배치 존 이렇게 나눠요. NONE 은 일반 카트에 토트 바구니 올리는걸로 타센터랑 똑같구요, 리배치는 길죽한 토트 올려진 카트 끌고 물건 담는거에요.

일하는 방법엔 차이가 없고 그냥 논존,리배치존 토트 구별 잘하고 물건 담으시면 됩니다. 전 이거 구별하는거 깜빡해서 리배치를 논으로 담았더니 뭐하는거냐고 혼났어요 ㅋㅋㅜ 

이런 물건 담기 놀이를.. 8시간 동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냉동 창고는 어떤지 궁금하시는 분들도 많을건데요, 영하 20도 라는데.. 일단 겁나 추워요 그냥 추워요 처음 1~2시간만 아 시원해~ 이거지 그 이상 넘어가면 걍 추워 뒤질거 같습니다. 그래도 막 바람불고 그런건 아니라서 체감온도 영하 10도쯤?으로 느껴지는데요,, 하 모르겠습니다 전 그냥 추워서 뒤질뻔했어요.

무엇보다 마스크가 계속 얼고, 마스크 때문에 안경에 자꾸 김서리는데.. 얼고 김서리고 얼고 김서리고 반복해서 얼음층이 만들어져요;; 계속 10분마다 얼음층을 벗겨내야 해서 엄청 불편했어요. 그렇다고 안닦고 안경을 쓰고 있으면 그냥.. 안보이구요.. 안경을 벗으면.. 시력 때문에 안보이지만 길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안경 벗고 일했습니다.

거기서 그나마 느낀 장점이라면 너무 추워서 다리 통증이 안느껴져요!! 발바닥은 좀 아픈데 정강이가 안아프더라구요..?? 원래 8시간 동안 걸으면 다리랑 발이 엄청 아파야 하는데 다리가 안아프니까.. 좀 괜찮았습니다.. 이게 장점인지.......  

 

 

오산쿠팡의 분위기?

오후조 오산쿠팡 분위기는~ 일단 제일 생각났던게 노란 조끼에 목소리 쩌렁쩌렁한 키작은 여자분이셨어요..

마감 시간 가까이 되니까 사원님들~~!!!!! 속도 좀 빨리~~~!!!!! 부탁드립니다~~!!!!!! 쩌렁쩌렁 말하시고 다니는데요,, 그래도 속도가 잘 안나면 카트 뺏어서(? 사원님 따라오시라고 전력으로 뛰어갑니다;; 레알 당황했어요. 물건 다 담은 카트도 막 가져가서 전력으로 뛰시더라구요;;; 이렇게 열심히 일하시는 조장님은 처음 봤던거 같아요.. 게다가 엄청 긍정적이신 분이셨구요.. 너무 열심히 해서 당황했지 좋으신 분이였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냉동 창고안 입구 앞에 있는 약간..얼굴 홀쭉한 남자분도 생각나는데 좀 사납습니다. 디게 짜증내는 말투로 말하시더라구요.. 계속 일 없으면 나가라구요!!! 일 없으면 나가세요!! 나가서 기다리세요!! 음청 짜증냈어요. 저도 암생각 없이 창고 안에서 기다리다가 나가세요!! 소리 듣고 깨강했는데 창고 밖으로 나가니까.. 왜 나가라는지는 알겠더라구요 너무 따뜻해요;; 은근 츤데레 분이신거임 (개인적인 생각

뭐.. 저 사나운 분만 잘 넘기면 평화로운? 분위기 였습니다. uph 압박도 딱히 없고.. 워낙 추워서 빨리 할수가 없었어요. 계속 다녀서 그 온도에 적응해야 속도가 좀 나올듯..

 

받은돈

연장근무 없이 89,480원 받았습니다. 일찍 일해서 그런지 야간수당이 적게 들어가서,, 주간조~야간조 사이 돈을 받네요.

 

총평

다신 안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