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IT

불편한 갤럭시 빅스비 버튼 피해를 줄여보자... [설정 or bxactions]


안녕하세요

오늘은 빅스비 잘 안쓰는 유저분들께.. 특히 버튼이 너무 불편하신 분을 위한 포스팅인데요.

저게 불편하신 분들은 빅스비 버튼을 꺼버릴순 없을까? 여러번 생각이 드셨을겁니다.

하지만 삼성이 업데이트 한뒤로 빅스비 버튼 끄는 기능을 없애버려서..ㅠㅠ 완벽하게 끄는 방법은 없습니다.

버튼이 있으면서 짜증나는건 실수로 버튼 한번 눌러서 빅스비가 뜨는것..

다행히 삼성이 두번 누르기 기능을 넣어줘서 실수로 눌러서 뜨는거는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빅스비 버튼 >> 두번 누르기

이렇게 하면 실수로 빅스비 버튼 눌러도 뜨지않아요~ 두번 누르는것도 빠르게 따닥 해야 뜹니다.

실수로 두번 따닥 누를일은 매우 힘들다는거죠 ㅎㅎ

 





또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앱을 깔아서 하는 방법입니다.

이 앱은 빅스비를 아예 비활성화 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플레이 스토어 가셔서 bx 라고만 쳐도 뜹니다. 빅스비 버튼을 다시 매핑..? 이라는 앱이에요.







깔고 이 앱을 실행하면 설정하는게 뜨는데 다 설정해주시고~ 그럼 빅스비 버튼 활성화 된게 눈에 들어올거에요.






하지만 버튼 비활성화 해둔다고 빅스비가 안뜨는게 아닙니다. 빅스비 버튼 누르고 들어가서 비활성화 해주셔야 해요.

버튼 활성화 해주시고 빅스비 버튼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저러면 한번 누르기가 있는데 저는 이미 손전등으로 해뒀습니다..ㅋㅋ 생각보다 편해보이길래

한번 누르기 들어가시면 맨 위에 빅스비가 뜨는데 비활성화됨 설정하면 버튼을 눌러도 빅스비가 실행이 안됩니다.



근데 이게 애매한게 뭐냐면 빅스비가 100프로!! 실행이 안된다는건 아니에요... 빅스비가 잠깐 뜨는데 바로 자동으로 닫아집니다.

완벽한 빅스비 차단은 아니라는것 😢😢




리뷰 보시면 두번누르기 기능이 없어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앱에 두번 누르기가 없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에 설명했던 두번 누르기 설정 있죠??

그 설정을 해두셨으면 두번 누르기가 됩니다.

한번 누르는걸로 바꾸고 싶으면 설정 들어가서 바꾸면 끝이고..간단하죠 😅😅😅







아예 없애버릴순 없지만 적어도 빅스비 때문에 피해는 안보는(?) 설정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근데 설정에 두번 누르기만 해도 갑자기 빅스비가 나타나는 일이 없어져요 ㅋㅋ 저 앱까지 하기엔 좀 번거로움이 있죠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


1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