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IT

엘지(LG) G7 ThinQ (씽큐) 노치 디자인! 스펙과 기능은?


이번에 새로나온 스마트폰은 엘지 G7 씽큐 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제일 눈의 띄는것은 노치디자인, 흔히 말해서 아이폰X의 M자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좀 익숙지 않은 디자인인데 엘지가 이렇게 나오다니, 좀 신비롭네요.

M자 주변에는 디자인을 마음대로 설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검정색 테마가 있는걸 보니 노치디자인을 크게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까지 생각했나 봅니다.


거의 처음보는 기능인거 같은데, 붐박스 스피커라고 일반 스마트폰 소리 약 10배 정도 커진 울림통이라 합니다. 평소에 소리 더 크게 할려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점을 보완한걸까요.

음질은 알수 없지만 아무튼 소리가 더 커진다! 이정도로만 알면 되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음...엘지의 기존 기능 Q보이스구글 어시스턴트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별 문제가 없는데, 특이하게 전용키가 Q보이스가 아닌 구글 어시스턴트가 들어갔습니다. 이게 무슨 혼잡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번에 카메라를 구글 렌즈로 갈아타서 그런가 ㅎㅎ;; 

물론 별로 관련이 없겠지만 아무튼 전용키가 구글 어시스턴트인거는 의문입니다.





피사체만 강조하는 아웃포커스 기능도 들어갔습니다. 요즘 나온 스마트폰에는 없는 기능이 아니지만 얼마나 피사체만 뚜렷하게 잡을수 있나 여기서 좀 갈리기도 하죠. 제가 본것중에는 여전히 아이폰X가 최고인거 같은데, 엘지G7도 그만큼의 성능을 뽑아줬으면 하네요.

여기서 엘지의 아웃포커스는 피사체가 잘리는 단점을 보완해서 나왔습니다. 다른 일반폰 아웃포커스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이 확대되면서 다시 구도를 잡아야 하는 단점이 있었는데 엘지는 아웃포커스를 켜도 갑자기 줌인 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구도 맞출려고 다시 뒤로가는둥 이러지 않아도 넓은 배경과 함께 찍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지만 구글 렌즈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국내폰에는 처음으로 탑재된거라 하는데, 동식물,건물,책,물건 등 비추기만 하면 정보를 제공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약간 삼성의 빅스비 비전 기능 같네요.




엘지G7의 디스플레이,카메라

엘지G7의 디스플레이는 LCD 디스플레이고, 디스플레이 크기는 6.1인치 입니다. 크기는 아이폰X보다 살짝 크고 갤럭시 노트8 보다 작다고 보면 됩니다. 길이를 보니 길게 나오는듯 합니다. 화면도 꽉차게 넓고 (18:9비율) 노트8이랑 느낌이 비슷할거 같네요.

카메라도 보면 후면 1600만 화소 초광각,1600만 화소 일반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괜찮은 구성으로 보지만 여기저기 전문 견해를 보면 센서가 별로 좋지않은게 들어가서 매우 뛰어난 화질까지는 기대를 못미친다고 하네요.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입니다.


그 외 기본 스펙

*cpu-퀄컴 스탭드래곤 845

*RAM-LG G7 ThinQ는 4GB, 플러스 버전은 6GB 입니다.

*저장공간-LG G7 ThinQ는 64GB, 플러스 버전은 128GB 입니다.

 (외장 메모리는 Micro SD 최대 2TB 지원 합니다)

*배터리-3000 mAh (적당하지만 직접 쓰기전에는 아무도 모른다는거 ㅎㅎ..)

*무게-162g (기본) 

*색상-뉴 오로라 블랙,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운영체제-안드로이드 8.0 오레오


기본적인 스펙들은 이정도 되겠습니다. 요즘 워낙 좋게 나오니 따로 설명드릴 부분은 없네요! 


일단 스펙,기능들만 봐서는 전보다는 훨신 나아진 lg폰인거 같습니다. v30부터 나름 괜찮게 나오고 있다 하더니 이번에 나온 lg g7도 제가 생각한것보다 훨신 괜찮게 나온거 같아요. 맨날 lg폰은 왜저렇게 나오냐 비난만 했는데, 이번에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출시일은 5월 중순이고 어제부터 공개 행사를 시작했으니 저도 가까운곳에 가봐서 직접 봐야겠습니다. 


좀 늦은 포스팅이지만 나름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지적할 부분 있으면 댓글로 찔러주세요. (꾸벅




20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