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5)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최소,권장사양을 알아보자 [CPU 스냅드래곤] 이제 곧 출시될 한국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하지만 워낙 고사양 3d게임이다 보니 핸드폰 스펙이 중요해졌습니다. 요즘 핸드폰이 좋게 나와서 모배가 돌아갈지 안돌아갈지는 걱정 없지만, 그래픽이 똥이냐 아니냐 에서 갈립니다. 또 스펙에 맞지 않게 사양을 무리해서 올려 쓰면 cpu가 녹아내리기 때문에 핸드폰의 수명도 정말 급격히 떨어집니다ㅡㅡ;; 그래서 일단은 모배가 돌아가는 최소사양, 그리고 스펙에 맞는 권장사양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보시기 전에 CPU-Z를 깔아서 스펙을 확인하시면 더 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소사양] 공식에서는 이정도밖에 안나온거 같은데.. 아무리 꾸진 폰이여도 안드로이드 4.0.3 미만인것은 없을거 같습니다. 더 자세한 스펙을 알아보기 ..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그래픽을 비교해 보았다. [하옵&상옵] 제 폰 상태가 좋지 않아서 상옵은 솔직히 무리인데. . . 폰이 너무 뜨거워서 손이 익을 뻔했습니다. ------------------------- 오늘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하옵과 상옵의 그래픽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두 사진중 위가 하옵, 아래가 상옵 되겠습니다. 사용한 기종은 '갤럭시 노트8' 입니다. [메인화면] 뚜렷하게 달라진것은 자동차 그래픽, 바닥의 밝기 입니다. [대기실] 바닥 그래픽이 좀 더 리얼하게 바뀝니다. 나무도 보면 이파리가 좀 더 자잘자잘한 느낌 입니다. 비행기를 보면 상옵이 그림자 부분을 디테일하게 표현했습니다. [비행기,낙하산] 하옵은 광택을 표현하지 않아 밋밋하고 상옵은 빛 받고 반사된 광택을 표현해서 좀 더 고급집니다. 낙하산 필때도 하옵은 광택x 상옵은 광택을 표현했습니다...
[오류] 스마트폰 영상 무한로딩 현상/ 모바일 유튜브 무한로딩 버퍼링 (메인사진을 이상한 컨셉으로 맞추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끔씩 일어나는 영상 무한로딩 해결법을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기준은 안드로이드 입니다. 아이폰은 제외.. (아이폰은 방법이 완전 다르더군요.) ------------------------ 타입은 2가지로 나누겠습니다. 첫번째는 어느웹,어플 상관없이 모든 영상이 재생안됨. 두번째는 유튜브만 재생안됨. 정말, 데이터든 와이파이 상태이든 모두 멀쩡하고 웹서핑도 잘 되는데 동영상만 재생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 속도가 3mb 수준으로 가도 영상 일반화질은 버퍼링 없이 잘 틀어지는게 정상인데.. 무엇이 문제이냐 하면 바로 스마트폰 시스템 오류 입니다. 일반 소프트웨어(순정롬)를 쓰고 있다면 큰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그냥 재부팅 하면 다시 ..
엘지(LG) G7 ThinQ (씽큐) 노치 디자인! 스펙과 기능은? 이번에 새로나온 스마트폰은 엘지 G7 씽큐 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제일 눈의 띄는것은 노치디자인, 흔히 말해서 아이폰X의 M자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좀 익숙지 않은 디자인인데 엘지가 이렇게 나오다니, 좀 신비롭네요.M자 주변에는 디자인을 마음대로 설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검정색 테마가 있는걸 보니 노치디자인을 크게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까지 생각했나 봅니다. 거의 처음보는 기능인거 같은데, 붐박스 스피커라고 일반 스마트폰 소리 약 10배 정도 커진 울림통이라 합니다. 평소에 소리 더 크게 할려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점을 보완한걸까요.음질은 알수 없지만 아무튼 소리가 더 커진다! 이정도로만 알면 되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음...엘지의 기존 기능 Q보이스랑 구글 어..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 티스토리 방문율,이탈율,세션을 확인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의 방문율,이탈율,세션등을 확인할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가 해본결과 스마트폰으로도 할수 있더라구요~ 컴퓨터로 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스마트폰으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주소 https://www.google.com/intl/ko_KR/analytics/ 기본중 기본,구글계정 필수!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구글계정이 필수입니다. 스마트폰 가지고 계시면 없는분들이 없을거에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하셨으면 이제 애널리틱스 가입하기라고 뜰껍니다. 가입을 눌러줍니다. 표시한 빈칸은 필수로 적어둬야 합니다. 1번,2번은 아무거나 적으시면 됩니다. 까먹어도 상관없는 부분이라 마음에..